본문 바로가기
만들고 먹고 마시자/평양냉면 도장깨기

드디어 거냉먹기 성공! 을밀대 잠실 롯데백화점

by zerominnim 2023. 8. 18.
728x90
반응형

 

 

세상에 을밀대가 잠실에 그것도 잠실 롯데백화점에 있었다니............ 롯데워드타워몰 아니고 건너편 롯데백화점임!! 11층 올라가면 있다. 공휴일 1시쯤 방문했는데, 5분정도 잠시 대기 후 바로 입장 >_< 을밀대 본점가서 더운데 땀흘리며 30분 기다렸다 먹은 거에 비하면 완전 양반임..

 

 

메뉴 참고용.

 

 

식탁에 소스가 잔뜩 있지만 진정한 평냉파는 이런 것들이 필요 없지! ㅋㅋㅋ

 

 

여기는 면수가 아니라 육수를 주심! 따끈한 육수가 주전자에 담겨나오는데 간이 약한 곰탕 스럽다. 애피타이저로 너무 좋쟈나~~~ 

 

 

물냉면, 거냉, 평양만두 주문! 물냉면과 거냉은 둘다 평양냉면이 맞음. 물냉면은 살얼음이 잔뜩 들어간 차-가운 냉면이고 거냉은 살얼음 없는 버전의 평양냉면. 나는 살얼음 없이 거냉으로 주문했다. 지난 번에 이거 까먹고 찬거먹어서 넘 아쉬웠다구.....

 

작년 을밀대 본점 방문기 ▼

2022.07.07 - [만들고 먹고 마시자/평양냉면 도장깨기] - 평냉투어_ 을밀대 무조건 또 갈 것!

 

평냉투어_ 을밀대 무조건 또 갈 것!

이전 평냉투어 후기는 요기로 👇👇 2021.08.22 - [만들고 먹고 마시자/제가 한 번 먹어봤습니다] - [판교] 봉피양 / 평양냉면!!! 중독의 맛이라는 게 이런건가 [판교] 봉피양 / 평양냉면!!! 중독의 맛

azero627.tistory.com

 

 

 

역시나 그대로 ㅎㅎ 겉절이와 무절임. 이 두가지 밑반찬부터가 벌써 맛있다 !! 

 

 

국내산 잔뜩인 원산지표시! 믿먹가능.

 

 

왼쪽이 물냉면(살얼음 있는 평양냉면), 오른쪽이 거냉(얼음없는 평양냉면)

각자의 스타일로 주문함. ㅎㅎ 들어가는 재료는 똑같고 얼음 차이다 ! 

 

 

드디어 을밀대 거냉을 먹어보는구나 >_< 꺄아. 역시 첫 입은 육수부터. 특유의 마늘향 같은 느낌과 간간한 고기국물맛. 크. 역시 을밀대 육수 우래옥 버금가게 진하다. 거냉으로 시켰더니 얼음이 녹지 않아 더 진한 느낌!

 

 

면은 오돌토돌 의정부 평양면옥이 생각나는 면발인데, 을밀대 면은 서관면옥처럼 뚝뚝 끊기는 것이 아니라 쫄깃하다. 내 기준 면은 메밀면처럼 뚝뚝 끊기는 게 더 좋음 ㅎㅎㅎ 을밀대는 정말 육수가 끝내준다. 

 

 

먹다가 육수가 부족해서 리필을 부탁드렸다. 리필 가능 ! ! 리필해주신 육수는 살얼음 동동이었네. 결국 두가지버전 모두 맛봄 ㅎㅎㅎ 나는 역시 얼음 없는 버전이 맞다ㅎ_ㅎ

 

 

저번에 녹두전 너무 맛있게 먹었고, 오늘은 만두가 궁금해서 평양만두 주문해봄. 엄청 큼직하고 촉촉함 ㅠ_ㅠ 육즙이 주르륵.... 만두도 넘 맛있자낭..

 

 

역시 완냉하고 (오늘은 거의 설거지함 ㅎ) 따봉 찐하게 날림!!! 

을밀대 먹으러 멀리 안가도 되서 너무 좋당. 잠실점으로 자주 가야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