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고 먹고 마시자/평양냉면 도장깨기

평냉투어_ 을밀대 무조건 또 갈 것!

by zerominnim 2022. 7. 7.
728x90
반응형

이전 평냉투어 후기는 요기로 👇👇

 

2021.08.22 - [만들고 먹고 마시자/제가 한 번 먹어봤습니다] - [판교] 봉피양 / 평양냉면!!! 중독의 맛이라는 게 이런건가

 

[판교] 봉피양 / 평양냉면!!! 중독의 맛이라는 게 이런건가

여름의 끝자락이지만 냉면에는 계절이 없지~ 이번 여름 버킷리스트 (?) 였던 평양냉면을 드뎌 드뎌 먹어보았다!! 매일 11:00~22:00 카카오판교오피스 1층에 있다 : ) 어디서 첫 평냉을 먹나 했는데 (

azero627.tistory.com

2022.05.10 - [만들고 먹고 마시자/제가 한 번 먹어봤습니다] - 평가옥 평양냉면 봉피양 이후 첫 평냉

 

평가옥 평양냉면 봉피양 이후 첫 평냉

여름 아아니 봄이다~! 작년에 봉피양에서 인생 첫 평양냉면을 먹어보고 (주변에 평냉 좋아하는 사람 없었다면 평생 못 먹어봤을 듯) 올해는 평냉투어를 다니고야말겠다고 겨울부터 다짐을 했었

azero627.tistory.com

2022.06.15 - [만들고 먹고 마시자/제가 한 번 먹어봤습니다] - [의정부] 사패산 3시간 등산 후 평양면옥 / AAA bakery

 

[의정부] 사패산 3시간 등산 후 평양면옥 / AAA bakery

더 더워지기 전에 북한산, 도봉산 그리고 마지막 사패산 깨러! 마침 평양면옥 가려고 의정부행을 생각중이었는데, 사패산 입구랑 평양면옥은 단 15분거리 운명이자나아앙 북한산 국립공원 중에

azero627.tistory.com

 

 

 

오늘은 맘 (단단히) 먹고 마포구로! 

 

진짜 이날 평냉 맛있게 먹을 자신이 있었음.

 

(어디서 오는 자신감인가...)

 

 

멀리서도 딱 보이는 존.재.감!

 

가게 앞에 줄이 있긴한데, 한 4팀? 짧길래 

 

와 대박 11시 오픈인데 12시에 와서 그런가바!! 선방이다!! 했는데

 

아니었음. 

 

건물 옆 골목쪽으로 숨겨진 줄이 있었음

;_; 땀난다

 

 

 

하염없이 입구만 바라보며 아쉬워하기 ㅋㅋㅋㅋ

 

줄서서먹는거 딱 싫다면서 

맨날 줄서는식당만 감 ^_ㅠ 

 

 

감사하게도 기다리는 줄 쪽에는 이렇게

찬 바람이 슝슝 나오는 장치(!)를 구비해놓으심...

 

대박 을밀대 벌 써 좋 아

 

 

 

요렇게 주차장 안내가 잔뜩이지만

 

어차피 가게 앞 주차도 안되는거

서울은 차 안끌고가는 게 답임.

 

 

그치만 또 친절하게 알려는 듸림..

 

안쪽으로 쫌만 더 올라가면 크린토피아 보이는데

그 골목으로 우회전하면 또 을밀대 주차장 이뜸

을밀대확인 1시간무료라고 써있움.

 

(카페 가는길에 발견하고 냉큼찍음ㅎ)

 

 

가게를 확장하신건지 여기저기 입구가 있돠

우리는 옆집으로

 

ㅋㅋㅋ 다른 식당아니고 본 식당이랑 분리된 공간인데,

딱 5팀정도  앉을 수 있는 공간이어따

 

 

본 식당아니라쪼매 아쉬웠지만, 쾌적함에 만족 ㅎ_ㅎ 

 

 

zigle-zigle

 

앞에는 어머님이 이루케 빈대떡을 부치고 계신당

 

안 먹을 수 없지. 주-문 ㅎ

(특히나 바삭하고 맛있다는 소문을 들어버렸지 모야)

 

 

시간보니... 한 30분 기다렸구낭 ㅎ

 

간판도 아주 맘에 든다 ㅋㅋ 레트로보다도 더 옛스러움

 

근데 한자에 일본어까지 있는걸로 봐서

대단한 국제적맛집이 되었구낭.

 

한국사람 중에도 평냉 안먹는 사람 있눈데, 신기해다

 

 

요기는 평양면옥이랑 다르게

(평양면옥은 면수줌, 면에 진심)

 

온육수를 주전자에 주신다!!! (물은 따로 요청드림된다고함)

 

이게 또 아 너무 맛있는 게 

 

옛날에 엄마가 끓여주던 뽀얀 곰국맛임 ㅠ_ㅠ

적절히 간되어나오는데,

 

이거만 한 대접 마실 수 있을 것 같아서 참고 애껴먹음

 

 

요고시 바로 기본찬.

저 겉절이 김치는 빈대떡에 넘 잘어울림

 

파에는 간장 담아서 빈대떡 찍어먹으라고 갈켜주심

 

 

 

난 아무것도 넣지 않는다 훗

 

 

 

빈대떡 완죠니 겉바속촉.... 오져따

 

빈대떡은 여기가 무조건 1등임 ㅠ_ㅠ 광장시장보다 맛있음ㅠ_ㅠ

 

광장시장이 촉촉 두껍 녹두찐~함 이라면,

여기는 진짜 튀김같이 겉바속촉의 정석임

 

 

녹두전에 정신팔릴때쯤 주신 물냉면 >_<

 

아 근데, 육수에 살얼음이 있다. 아쉽다.

여기는 '거냉' 가능이었는데........

 

부들부들.... 또 가서 꼭 거냉 먹어볼텨 

 

 

살얼음 없는 냉면이 거냉인데, 난 그것을 원했다

잊어뿌고 걍 시켜버림.

 

더우니까 요맛대로 먹어보자!! 

 

얼음 녹아서 맛 약해지기 전에 육수부터 호록

 

 

" 육수맛 "

 

마늘향 살짝? 나는듯한 양념슬쩍된 간간한 맛.

살얼음이 녹아서 점점 진한 고기육수맛이 옅어짐 흑흑

근데 거의 다 녹고나면 요상하게 마늘맛처럼 나던 건 사라지고

남들이 얘기하는 쿰쿰한 슴슴한 맛으로 되는 기분.

첨 느껴따 슴슴이를.

 

 

 

이제 잘 풀어서 면 한입.

육수가 좀 적어보이는데, 부탁드림 더 주신다고

 

을밀대 주문 팁이 따로 있다고하니 

찾아보셔요 ㅋㅋㅋ 

 

 

면발은 오돌토돌하다. 평양면옥이 면 1등이었어서

거기랑 비교해보자면 

 

평양면옥이 완전메밀같은 느낌이라면

을밀대는 혼합느낌! 살짝 더 탄력있다.

 

근데 여기도 면 직접 뽑아서 그런지, 완맛임.

면 기준 2등 등극 ㅎ_ㅎ 

 

 

요건 당연히 오빠의 사리추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그래도 양많던데 두둑이 잘 먹음

요기잉는 육수는 내 꺼됨. ㅋㅋㅋ

 

국물 컵에 담아오고싶었따......

 

 

초근접샷 ❤.❤

 

을밀대 주문방법 잘 숙지해서 다시 간드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