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고 먹고 마시자/자유분방 레시피

여름반찬 10분완성 찐가지무침

by zerominnim 2022. 7. 21.
728x90
반응형




그..그.. 가지반찬인데 맛있는 고 !!!


이 반찬이 가지무침이라는 것도 검색하면서 알게됨.


엄마만 할 수 있는 반찬인 줄 알았는데
레시피 찾아보니 은근 간단했다!!!


그럼 난 더 간단하게 해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준비물


가지 3-4개

마늘,파 다진 거 반스푼씩
참기름 반스푼
참깨 반스푼
국간장 반스푼
(간 맞추면서 추가하기! 간장도 됨!)





사진으로 먼저 미리보기
👇






호다닥 찐가지무침 시작

1. 가지는 길게 4등분하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
끓는물에서 3분찌기
*렌지도 ok

2. 꺼내서 살짝 식혀주고
젓가락으로 슥슥 갈라 작게 해준다

3. 가지에서 물기 살짝 짜내주기

4. 가지에 양념 모두 얹어주고
손으로 조물조물. 끝!

*나는 국간장 반스푼만 넣어
싱겁게 먹었다 😋
간은 맛보면서 추가하기!





엄마가 해 주는 맛 까지는 아니지만.....(엄마손맛ㅠㅠ)
여름에 먹기 좋은 밑반찬 하나 득템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