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고 먹고 마시자/자유분방 레시피

아메리칸 와플반죽 모험기.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O

by zerominnim 2021. 1. 29.
728x90
반응형

2021/01/28 - [솔찍한 리-뷰] - 홈플래닛 2in1 샌드위치 와플메이커 로켓배송받고 바로 사용기!

홈플래닛 2in1 샌드위치 와플메이커 로켓배송받고 바로 사용기!

드디어 !!! 고민고민하던 와플메이커를 구매했어요!  ꒰◍ˊ◡ˋ꒱੭⁾⁾ 파손주의 스티커가 딱 붙은채로 문 앞에 하루만에 배송! 어제 아침에 시켰는데 오늘 오후에 오는 기적의 배송.. 역시,,

azero627.tistory.com

 

와플 메이커를 구매하자마자 

바로 와플 만들기에 돌입!

 

그런데 마음만 앞섰나봐요 ..

일단 와플도 제과제빵입니다!!!

밀가루부터 하나하나 다 하려니

어려웠어요 훌쩍.

 


인터넷을 뒤져서 여러 레시피를 참고하여

오늘도 역시나 집에 있는 재료로 

떄려맞혀 보았습니다.

그러다가 실패했구요 ㅋㅋㅋㅋㅋ 

 

 


저 같은 실수는 하지 마시라고 !!

오늘도 열심히 적어봅니다 !!

 

 

 

 

 

우선 기본 베이스. 

기름(혹은버터)+박력분(혹은중력분)+설탕+소금+계란 1알+물+우유

여기까진 맞았어요.


우유대신 아몬드유를 넣었는데도
바삭함은 살아있었구요

 


문제는 

베이킹소다!!!!!

 

집에 있는 베이킹소다 라벨에

 제과.제빵용 이라고 반갑게 써있지모에요^^

잠시 의심했던 마음을 거두고

베이킹파우더 넣는 양만큼 그대로 소다를 때려넣었어요...

(뭐 한 밥숟가락 가득 3개 정도요)

 

 

네..

아시는 분은 식겁하셨을 겁니다..

 

베이킹소다를 베이킹파우더만큼 넣으면

써요. 말도 안되게 써요. 음식이 아닌거처럼 써요.

 

( ✘_✘ )

 

 

 

 

 

 

문제는 농도도 너무 잘 맞았고

냄새도 이상이 없었고

심지어 잘 부풀기까지 해서

 



전혀-

의심은 1도 없이

정성스레 구웠더랬죠.



내 첫 와플~ >_<
이러면서 ㅋㅋㅋㅋㅋ

 

 

 

 

 

 

요렇게 말짱하게 생긴 !! 

와플이 딱 구워졌는데요.

 


구워진 향도 너~무너무 좋았어요.

 

기대에 차서 한 입 왕 베어물었는데

 


 

 

 

 

예..

버리게 된거죠. 뭐.

 

삼켰다간 큰일날 거 같아서 (?)

미련없이 반죽을 보내줬어요...

 

 

 

그래서 다시 시도해보는

두 번째 반죽

(될 때까지 한다) 

 

 

 

 

 

계량기 까지 갖다 놓고 열심히 했어요 ㅋㅋㅋ

 

두번째 만들때는 겁나서 베이킹 소다를 정말 조금

반 티스푼? 정도만 넣었더니

와플이 부풀지 않더라구요 ㅠㅠ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은 어디가고 빈대떡 식감..

 


아마 반죽이 부풀만큼의
환경이 안되었던 듯 해요!

 

 


 

좀 더 검색해보니,

소다에 여러 가루를 섞어
빵이 부풀수 있게

작업해놓은 가루가 베이킹 파우더라서,

 

베이킹 파우더를 쓰던지 아님 베이킹 소다에

산성재료 (예를 들면 버터밀크)를

섞어 반죽이 부풀도록 해야 되더랍니다..

 

처음에 제대로 부풀고 바삭했던건 아마

제가 베이킹 소다를 마구 넣었기 때문일 거에요 ^_ㅜ


중화반응을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는 양이었을듯 ㅋㅋㅋㅋㅋㅋㅋ

 

 


 

 

자 그래서 삼세판!! 

마지막 반죽에

제대로 도전합니다!!! 

 

 

 

그 이야기는 다음편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