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고 먹고 마시자/자유분방 레시피

아메리칸 와플 바삭한 와플 반죽 만들기! NO버터 간단레시피

by zerominnim 2021. 1. 31.
728x90
반응형

 

2021/01/29 - [만들고 먹고 마시자/자유분방 레시피] - 아메리칸 와플반죽 모험기.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O

아메리칸 와플반죽 모험기.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O

2021/01/28 - [솔찍한 리-뷰] - 홈플래닛 2in1 샌드위치 와플메이커 로켓배송받고 바로 사용기! 홈플래닛 2in1 샌드위치 와플메이커 로켓배송받고 바로 사용기! 드디어 !!! 고민고민하던 와플메이커를

azero627.tistory.com

 

베이킹 소다를 와장창 쏟아넣었다가 인생의 쓴 맛을 본

 

첫 와플반죽

 

 

 

베이킹 소다를 너무 적게 넣고 우유, 물만으로 해서 안 바삭했던

 

두번째 와플반죽 

 

 

.....

 

 

와플 대소동 이후!!!

 

 

이번엔 제대로

바삭한 와플반죽 만들기 성공

 

 ٩(*•̀ᴗ•́*)و 

 

 

 

 

 

 

 

 

 

베이킹 파우더를 구매해왔거든요 결국 ㅎㅎㅎㅎㅎㅎ

 

집 앞 슈퍼에서 천오백원이면 살 수 있었던 이녀석

 

 

 

이제 바삭한 와플굽기 같이 해봐요~

 

 


재료

(즈이집 와플메이커기준 6-7개분량)

 

우유 200ml, 레몬즙 한 큰술

계란 1알, 소금 두꼬집(1g), 설탕 3큰술(30g), 카놀라유 13큰술(60g)

밀가루(박력 혹은 중력) 종이컵2컵 (160g)

베이킹 파우더 1작은술 (3g) 


 

 

 

 

 

 

 

바삭한 와플이 구워지려면 중요한 게 

바로 버터밀크 라고 해요!

 

근데 이름도 생소한 이 버터밀크가

우리 집에 있을 리가 없잖슴..!

 


 

그래서 버터밀크 만드는 방법

우유 200ml 에 레몬즙을 한 큰술만큼 따라주기!

그 상태로 실온에 10분만 두면

우유가 몽글몽글하게 약간 뭉쳐져요.

 


 

 

이걸 사용하면 끝! 

(버터밀크 = 산성우유 래요~)

 

 

 

 

 

 

 

실온에 둔 지 10분이 지나면 완성되는~ 

버터밀크

 

이제 

계란 한 알, 소금 두꼬집, 설탕 3큰술(30g), 카놀라유 13큰술(60g) 넣고 

잘 섞어줍니다.

 

재료들이 한 데 섞여 녹을 수 있게요!

 

 

 

 

 

 

 

 

그런 다음 밀가루 2컵 (160g)

전 박력분을 사용했어요. 중력분도 됩니다이

베이킹 파우더 1작은술 (3g) 

를 체에 쳐서 잘 섞어줘요.

 

 

체에 치는 과정은 필수는 아니지만

하면 좋은 과정이니 빼먹지 말자구용

 

(더 잘 섞이구, 더 바삭해진다나요!)

 

 

 

 

 

 

 

 

이렇게 골고루 잘 섞어준 반죽을

 

예열한 판에 부어줍니다.

(예열 필수!)

 

 

밥숟가락으로 크게 3번 뜨니까

와플팬이

적당히 찼어요.

 

 

2021/01/28 - [솔찍한 리-뷰] - 홈플래닛 2in1 샌드위치 와플메이커 로켓배송받고 바로 사용기!

홈플래닛 2in1 샌드위치 와플메이커 로켓배송받고 바로 사용기!

드디어 !!! 고민고민하던 와플메이커를 구매했어요!  ꒰◍ˊ◡ˋ꒱੭⁾⁾ 파손주의 스티커가 딱 붙은채로 문 앞에 하루만에 배송! 어제 아침에 시켰는데 오늘 오후에 오는 기적의 배송.. 역시,,

azero627.tistory.com

 

제가 사용하는 와플메이커는

요즘 일반 가정집에 많이 들이셨을 법한

예쁘장하고 미니미한 와플메이커 중에 하납니다 ㅎㅎ

 

손바닥만한 와플이 한 장 나오는!

 

 

 

 

 

 

 

 

반죽을 욕심부려서 많이 넣으면

 

꾸에엑 토하는 광경 직관하니까

 

적당히 붓기  ˙Ⱉ˙ 

 

 

 

반죽을 붓고 3분 30초면 완성~

 

 

 

 

 

 

 

 

 

 

번외편으로 (?)

반죽에 크림치즈 한 큰 술 넣어서

한 장만 만들어 봤는데요.

 

 

기대한거랑 다르게,

맛에 큰 차이를 못 느끼겠더라구요!!

 

 

 

구운 와플에 크림치즈를 올려 먹는 편이

훨~씬 낫습니다 ㅎㅎ

 

 

 

 

 

 

 

 

 

요렇게 네모난 와플도 구워보구요~

 

구멍송송~ 바삭한 와플 >_<

 

 

 

구워진 와플을 꺼내서 그릇 위에 젓가락 올려

틀 만들고, 그 위에 와플 올려 한 김 식히면 

더 바삭 : )

 

 

 

 

 

 

 

 

작게 구워서 벨기에 와플인 척 하기 ㅇㅅㅇ

 

네모진 와플도 좋지만, 

요모양이 예쁘네요 

 

 

 

반죽 1큰술 반정도만 

가운데로 올리면 이렇게 나와요!

 

 

 

 

 

 

 

 

 

 

차 한잔, 와플 한 조각으로

 

여유롭게 티타임 가져보았어요  ଘ(੭*ˊᵕˋ)੭ 

 

 


 

 

반죽을 또

 





재료 중에 밀가루를 좀 줄여서


사진처럼 뚝뚝 떨어지는
묽은 반죽을 만들어 봤는데요.


(궁금하면 다 해보는 타입)

 

 

 

 

 


세상에
더 바삭한 와플이 나왔어요!


굽는 시간은 5분으로 늘려줬구요.

순전히 호기심 해결 ㅎㅎㅎㅎㅎ

 

 

 

 

사실 이건 너무 묽고,

반죽 농도는 약간 진득하게 

떨어지는 정도가 가장 좋긴합니다 : )

 


달콤한 맛을 원하면
설탕 비율을 높이면 되는데,

전 이렇게 구워서 먹거나
크림치즈, 생크림,잼 등을 곁들이는 게 좋더라구요!



중요한 건 버터밀크 & 베이킹파우더
랍니다 ㅎ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