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습관 들이기/건강한 식단

AVENA 퀵오트 캐나다 오트밀 / 오트밀 쉐이크 만들기

by zerominnim 2021. 2. 4.
728x90
반응형

 

모두

몸무게는 안녕하신가요?

 

 


전..

안녕하지가 않아요 (주륵)

 

 

그 래 서 !!  운동과 함께

 

다시 건강한 식단을 시작해봅니다 (ง •̀_•́)ง 

 

 

 

 

 

 

 

 

 

인터넷으로 주문한 오트밀이에요.

 

AVENA 라고 크게 써있는데, 

라틴어로 Oats를 말하는 거래요.

 

다들 아시다시피, 오트밀은

100%귀리에요!

 

압착귀리여서 먹기 쉬운 형태죠.

 

 


 

귀리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예요.

곡물 중 유일하게 선정되었는데,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대요 : )

 

 

그 중에서도 퀵오트는

가장 빠르고 맛있게 먹을 수 있게 가공된 형태라 하네요.

 

 

 

 

 

 

 

 

 

오트밀은 한끼에 40g(밥숟가락 크게 5번)정도 먹으면 딱 좋더라구요.

 

 

오트밀 40g = 150칼로리!!

 

 

이중 탄수화물이 27g으로 비중이 좀 높은편이니

한끼에 왕창 먹지 않기로해요~

 

 

아몬드우유나 물에 섞어 견과나 과일을 곁들이면

가볍고 배부른 한끼식사가 됩니다  ٩꒰。•◡•。꒱۶

 

 

실제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40g 적은게 아니에요.

배가 엄청 불러져요.... (뒤에 쉐이크 레시피 보여드릴게요)

 

 

 

+++ 추가 +++

오트밀은 가공 방법에 따라 GI지수가 달라진다고 해요.

퀵오트는 귀리의 섭취방법 중 가장 GI지수가 높아진다 하네요.

GI지수는 높을 수록 당수치를 급격히 올려 좋지 않습니다..

칼로리와 GI지수는 다른 의미! 꼭 알고 계셔야해요-

 



특히 아침에는 GI지수 낮은 음식으로 시작하는게 좋아요.

퀵오트밀 대신 달걀, 플레인요거트, 토마토, 오이, 양상추, 김 등이 좋습니다 : )

아침식의 예로 퀵오트밀대신 귀리를 넣어 지은 밥과 김, 계란이 더 좋겠네요-

 

 

 

 

 

 

 

제가 주문한 오트밀은

500g 에 3000원이었구요.

배송비가 붙었지만

가격이 매우 합리적이네요 : )

 

저는 2포 (= 1kg) 을 구매했는데요.

500g 크기를 비교해보시라구 포스트잇을 붙여봤어요.

 

 

첫구매라 맛볼겸 2포만 샀는데,

쩐내 하나도 안나고 맛이 괜찮아요. 

 

더 살걸 그랬어요~

 

 

2020/03/03 - [좋은 습관 들이기/건강한 식단] - 오트밀 먹는 방법 오트밀 맛 LORETTA 오트밀

 

오트밀 먹는 방법 오트밀 맛 LORETTA 오트밀

더보기 오트밀 : 귀리를 볶은 다음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하게 누른 식품, 또는 이것으로 죽처럼 조리한 음식 : 궁합음식 - 사과 (오트밀에 부족한 비타민과 섭취 시의 단맛을 보충해 준다.) : 식이

azero627.tistory.com

 

 

저번에 먹어본 이 친구는 살짝 쩐내가 났었거든요.

 

이번에 구매한 오트밀이 훨씬 괜찮습니다!

 

 

 

 

 

 

 

 

유통기한은 22년 9월까지네요.

개봉전 유통기한인거 아시죠??

개봉후에는 가급적 빨리 먹는게 좋구요.

 

 

한 끼에 보통 40g 씩 먹는다치면 

한 봉지는 12-13회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이니

한 달에 500g 두 봉지는 거뜬하겠네요!!

 

 

보관만 잘하면 사는 김에 여러봉 사둬도 될 것 같아요.

 

 

 

 

 

 

 

 

 

 

자, 그래서 오트밀 뒤에 있는

쉐이크 레시피를 따라서 한 번 만들어볼게요!

 

 

재료는

 

오트밀 40g (밥숟가락 깎지 않고 5개)

 

바나나 1/2개

 

아몬드우유 200g

 

꿀 1티스푼

(써리원아이스크림이 딱. 사실 바나나가 달아서 꿀 필요없어요)

 

땅콩버터 파우더 밥숟가락 1개

(크런치땅콩잼 대신 PB Fit 피넛버터 파우더 사용했어요. 칼로리 down~!) 

 

카카오 닙스는 패스.

 

 

 

 

제가 사용한 제품들은 요기 ▼

 

 

2020/03/08 - [솔찍한 리-뷰] - PBfit 피넛버터파우더 이런 꿀템이

 

PBfit 피넛버터파우더 이런 꿀템이

다이어트 중에도 먹고 싶은 건 먹는 사람 나야나 꾹꾹참으면 나중에 심각하게 터져요 그러니 먹고싶은 건 그냥 먹기! 대신 양 조절 하고 대체 식품이 있음 대체하는 것도 방법이쥬 견과류를 너

azero627.tistory.com

2020/11/14 - [솔찍한 리-뷰] - 코스트코 스내킹치즈/유기농아몬드음료/무염믹스넛/matilde vicenzi firenze 비첸지 쿠키/walkers쿠키/아로마티카샴푸

 

코스트코 스내킹치즈/유기농아몬드음료/무염믹스넛/matilde vicenzi firenze 비첸지 쿠키/walkers쿠키/아

코스트코에서 사 온 것들 보여드릴게요! 참, 코스트코도 둘째넷째 일요일은 휴무이니 꼭! 확인하고 출발하세요.. 꼭!이요 ㅎㅎㅎㅎㅎ 이케아랑 묘하게 겹치는 창고 스케일..!! 한두바퀴돌면 그날

azero627.tistory.com

 

 


 

 

이렇게 해서 만든 쉐이크의

총 칼로리는 332kcal 였어요!

 

 

엄청 낮죠?

 

피넛버터파우더의 칼로리가 낮고

무엇보다도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아몬드우유가

240ml에 30kcal 밖에 안되거든요  ٩(・ิᴗ・ิ๑)۶ 

한 끼 식사로 너무 훌륭해요!

 

 

재료를 다 넣고 믹서기로 1분 갈아주면 끝!

만든 과정사진은 촤라락 나열해볼게요

 

 

 

 

 

 

 

저울은 다이소에서 5천원이었나.

 

너무 유용하게 잘써요!!!

 

g이랑 ml 단위 나와요!!!

 

꼭 하나 구매하세요 ㅎㅎㅎㅎ

 

 

 

 

 

 

 

 

 

만들기 쉽고 칼로리도 낮고 맛있는

오트밀 쉐이크 완성입니다- 

 

 

맥주잔에 담고 기분내기 ㅋㅋ

 

맥주 끊은 아쉬운마음(?)

달래보았어요오오

 

 

 

 

 

 

 

아몬드우유 200ml 였는데 

이것저것 재료 첨가하니 

300ml 정도의 쉐이크가 완성됐네요!

 

 

 

먹어보니 배가 매우 불렀어요..

배에서 불어나나봐요..ㅋㅋㅋㅋㅋ

 

 

양을 조금 줄여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바나나 대신 블루베리나 딸기도  사용해볼게요!

 

 

모두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