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후기

오키나와 유이레일, 이제 컨택리스 카드도 OK! 티켓 구매&이용 방법 총정리 (25.3.28최신)

by 친절한A 2025. 4. 2.
반응형

오키나와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유이레일 이용 방법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보통은 츄라우미 수족관을 가거나 멀리 이동하려면 렌트카를 주로 빌리지만, 뚜벅이 여행자이거나 나의 경우처럼 렌트카+뚜벅이 일정이었다면 알아두면 좋은 정보! 

특히나 2025년 3월 28일부터 카드 결제도 가능해져서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해졌다. ✅한국 트래블카드도 사용가능한 지 직접 경험해보고 온 후기를 자세히 풀어보려고 한다!

직접 경험해 본 후기 START!

 

 


1. 유이레일 노선도

유이레일 노선도
출처: 유이레일

 

✅유이레일이란?
오키나와 나하 공항과 시내 주요 지역을 연결하는 모노레일로, 렌트카 없이 다니기에는 매우 편리한 교통수단이다.

 

나하 공항에서 국제 거리가 있는 미에바시역까지는 모노 레일로 단 16분 밖에 걸리지 않는 매우 가까운 거리이다. 유이레일을 이용하면 공항에서 시내 접근성이 매우 좋고 편리하다.  

 

 

보통 5-10분 사이로 자주 오고, 짐을 놓을 공간도 있어 캐리어를 가지고 타기에도 불편함은 없었다. 

 


2. 유이레일 티켓 구매 방법

유이레일 오로쿠 역.

유이레일을 이용하려면 먼저 승차권(티켓) 구매가 필요하다. (물론 이제 이 글의 목적인.. 카드도 가능해졌다. 티켓 출력이 필요한 사람이 참고하면 됨.)

 

티켓은 자동 발매기에서 구매하면 되는데, 각 유이레일 역의 개찰구 근처에 위치해 있다. 결제수단은 현금(엔화)

  1. 출발지~목적지까지의 운임을 확인 (구글 지도, 개찰구 운임표 등 활용) 
  2. 발매기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한국어' 버튼 선택 
  3. 운임에 해당하는 승차권을 터치하고 인원 수에 따라 버튼 누르기 (화면 왼쪽 실제 버튼을 꾹 눌러야 함ㅋㅋ)
  4. 현금 넣으면 카드 발매 완료! 

 

✅확인 할 것

  • 큰 돈 깨기 좋다고 해서 10,000엔 넣어봤는데 자꾸만 뱉더라 (이유는 모름). 1,000엔 짜리 넣으니 바로 OK.
  • 인원 수 선택은 화면 밖 왼쪽에 실제 눌리는 버튼으로 눌러야 한다! 특이함..ㅋ

 

이렇게 생긴 표가 출력됨. 맨 밑에 것은 영수증. 위에 작은 두 개가 티켓. 탑승할 때는 개찰기 오른쪽 화면에 큐알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탈 때 내릴 때 모두 찍어야하니 잘 가지고 있자.

 

 


3. 2025년 3월 28일부터 카드로 탑승 가능!

사실상 가장 중요한 부분. 기존에는 유이레일에서 카드로 탑승이 불가능했지만, 2025년 3월28일부터 가능해졌다. 일본의 다른 도시들처럼 카드로 개찰구를 통과할 수 있게 되었다. visamastercard와이파이모양🛜이 있는 컨택리스 카드로 탑승이 가능한데, 요즘 여행할 때 많이 발급받아 쓰는 트래블월렛이나 토스뱅크카드 등 카드 뒤에 🛜요 모양이 있으면 가능한 것 ! (없으면 재발급 필요) 

 

실제로 개찰기 앞에 위와 같은 스티커가 붙어 있었다. 우리 도착하자마자 이런 럭키가! 

 

친절한 안내

위쪽이 티켓 큐알코드 찍는 곳. 아래 쪽 와이파이 모양 있는 곳이 일반 카드 대는 곳. 얼마 안 된 따끈한 소식이라 될 지 안 될 지 궁금했는데 너무나도 잘 됐다!! 따로 티켓을 안 뽑아도 되니 너무 편함. 마찬가지로 내릴 때도 태그하면 됨. 인식 잘 된다. 

 

컨택리스 카드가 있다면, 유이레일 탑승을 편하게 해보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