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고 먹고 마시자/와인 100

[와인리뷰] 로스콘데스 (Los Condes) 크리안자 (Crianza) 스페인 레드와인

by zerominnim 2021. 1. 16.
728x90
반응형

 

두 번째 와인리뷰 ٩꒰。•◡•。꒱۶ 

 

 

오늘의 간단 와인 상식
 - 와인 라벨에 있는 연도는 무엇일까?

와인을 만들 때 사용된 포도 중

그 해에 생산된 포도가 85%이상일 때!

연도를 넣을 수 있다고 해요.


이렇게 특정 연도가 쓰여 있는 와인을 
"빈티지 와인"이라고 한답니다. 

이러한 빈티지 와인은 유럽 와인 국가에서 중요하다 해요.

 

 

 

 

Los Condes

Crianza

 

 

스페인 레드 와인

 

13.5%

 

 

 

 

 

오늘의 잠깐 상식에 더불어, 와인 산지 역시

 

그 지역에서 생산된 포도를 85%이상 사용했을 때 표시가 가능하다 해요.

 

 

이 와인은 2015년에 스페인 카탈루냐에서 생산된 포도가 85%이상인 와인이네요  •ܫ• 

 

 

 

2021/01/12 - [만들고 먹고 마시자/와인 100] - [와인리뷰] Belvino 벨비노 달달한 프랑스와인

 

[와인리뷰] Belvino 벨비노 달달한 프랑스와인

요즘 와인, 많이 드시죠? 저도 오랜 기간 몸 담아오던 맥주파를 청산하고 (!) 와인파로 넘어가려 해요ㅋㅋ 아직은 어떤 맛이 맛있는 건지, 잘 모르겠지만 맛보면서 저만의 선호도를 찾아보려구요

azero627.tistory.com

 

 

달달했던 벨비노와는 다르게

 

약간 묵직한 맛이 느껴졌어요.

 

 

 

산미가 강하게 느껴졌고,



전-혀 스위트하지 않아요.

 

벨비노와 정반대 ㅎㅎ

 



 

이 녀석은 냉장고에 보관해뒀는데,

 

시원하게 마셨을 때 과일향이 확 올라와서 좋았어요.

 

 

맛은 달달한 와인이 아님에도,

 

과일향이 후욱 올라오는 게 향긋해서

 

많이 무겁다고 느껴지지 않았던 거 같아요.

 

 

 

책상에 있던 초코칩 쿠키 하나 까서

 

같이 먹었는데, 맛있더라구요 ㅋㅋ 

 

 

달지 않은 와인과 단 과자의 조합 !!

 

 

 

 

로스 콘데스는, 달콤한 과일이랑도 잘 어울릴 것 같았어요.

 

베리류를 준비해서 같이 먹어봤답니다 : )

 

 

 

이 와인만의 색이 짙은 느낌은 아니라서

간단히 한 잔을 하는 것도,

식사에 함께 가볍게 곁들여도 좋을 것 같은

와인이라고 생각했어요.

 

 

 

맛에 대한 기술은 지극히 주관적인 것임을 참고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