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궁금해? 생활의 꿀팁/알아두면 쓸데있는 정보

[이케아] 헬메르(HELMER) vs 렌나르트(LENNART) 이케아 가기 전에 어플 확인은 필수!

by zerominnim 2021. 1. 11.
728x90
반응형

 

새학기를 맞이하기 전에 책상정리는 필수!

 

책장에 쌓여있는 학용품들을 치우고 

 

책꽂는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서랍장을 구매했어요.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훨씬 다양한 물건이 많지만,

 

성격급한 저는 ^^ 직접 눈으로 보고 그 자리에서 사서 들고 오는 걸 좋아합니다.

 

(침대도 사서 들고 옴. SUV차량에 어찌저찌 들어가요 크크)

 

 

 

그리하여 올해 1월도 이케아를 갑니다!


 


 

 

 

 

 


 

 

***이케아 가기 전에 필수 코스~!

 

꼭 필요한 물건이 있어서 구매하러 간다!

 

혹은 집에서 사이즈 재면서 고르고 싶다!

 

라면- 

 

무조건 이케아 어플부터 깔아주세요 *_*

 

 

 

사실 그냥 쇼룸 구경하러 가는 게 아니라면,

 

어플을 깔아서  미리 사이즈를 재보고

 

재고 확인도 한 후에 방문하는 것이 여러모로 낫거든요.

 

 

 


 

 


 

 

 

 


 

저도 두 개의 서랍장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할까 하면서

 

어플에 나와있는 상세 정보를 참고해서 골랐어요.

 

사이즈를 확인하고, 어떻게 열리고 닫히는지, 서랍장은 몇 개인지, 이동식이라면 바퀴가 어떻게 생겼는 지 등등을 확인합니다. 

 

저렇게 두 개를 모아놓고 보면, 사이즈가 비슷해 보이지만

 

 

 

왼쪽이 헬메르, 오른쪽이 렌나르트

 

 

헬메르는 28 X 69 cm / 렌나르트는 30 X 56 cm 에요.

 

헬메르보다 렌나르트가 키가 좀 작은 편이죠!

 

그리고, 헬메르는 서랍장이 6개, 렌나르트는 위로 여유 공간이 있고 3개.

 

헬메르는 안이 안 보이고, 렌나르트는 안이 보여요.

 

둘 다 바퀴가 있어 이동이 가능하지만 렌나르트는 한 쪽만 있어 비교적 지지하기 좋겠어요.

 

결론적으로,

 

수납할 물건이 자질구레하게 많고,

안이 안보여 깔끔하면 좋겠다! → 헬메르

 

큼직큼직한 물건들을 수납할 거고

책상이나 화장대 밑으로 쏙 넣고싶다! → 렌나르트

 

 

 

 

 


 

가격적인 면에서는 렌나르트가 매력적이만ㅋㅋ

 

저의 용도에는 헬메르가 찰떡-이었습니다. 

 

 

구매할 물건을 결정했다면

 

그 다음 단계는? 재고확인.

 

 

 

 

 

 

이렇게 원하는 매장을 선택해서 재고를 확인한 후 

 

매장을 방문해요. 

 

렌나르트가 현재 품절이네요 ㅠ_ㅠ

 

 

제가 방문하기 전날엔 재고가 분명 있었는데,,

방문한 날에는 없는거에요ㅠ_ㅠ

그래서 여쭤봤더니, 방문하기 전날에 어떤 손님이

100개를 쓸어가셨답니다 허허허.

방문 당일 아침에 꼭 확인하세요!!!!

만약 재고 없으면, 언제 재입고 되는지도 확인이 가능하니,

어플 설치는 필~~~~수!

 

 

 

 

 

 

집으로 가자- 헬메르야 : )

 

마침 계산대 앞에 놓여있더라구요. 

 

철제라서 무게가 꽤 나가니 조심히 들기로 해요.

 

(아이고 허리야)

 

 

 

 

 

택배서비스도 가능하니, 이케아 매장이 멀다면

 

이용해보세요~ 25kg까지는 5000원이래요.

 

 

 


 

 

이제 헬메르 조립시간~~~!!! 

 

 

 

 

 

너무나도 익숙한 ㅋㅋ 설명서가 반겨주네요.

 

 

 

 

 

 

헬메르 철제서랍장은 

 

드라이버가 필요 없다는 표시인 줄 알았는데,

 

X 자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된다더라구요.

 

하다보니 필요했음.ㅋㅋㅋㅋㅋㅋ

 

 

 

 

 

 

첫 단계는 요래 생긴 친구들을 (서랍 굴러가는 길)

 

꽂는 건데, 

 

중요한 건 꽂아서 뚝!! 소리가 나게끔 눌러줘야 한다는 거

 

 

그렇지 않으면 계속 탈출합니다 ^_^...

 

 

 

 

 

 

 

오늘도 드라이버 대신 드릴로 편하게 가보려 했는데, 실패

 

이케아 조립엔 이케아 공구상자가 짱이쥬...

 

2020/02/08 - [나만궁금해? 생활의 꿀팁/알아두면 쓸데있는 정보] - 이케아 미케 책상 조립하기 (이케아 공구상자, 너만 있다면)

 

이케아 미케 책상 조립하기 (이케아 공구상자, 너만 있다면)

이케아 기흥점에서는 IKEA VALENTINE'S WEEK 행사 (~2/14)와 함께 패밀리 멤버 대상으로 20% 할인하는 품목(~2/11)이 있다!! 지금이 바로 쇼핑의 때🤠 혹시 몰라 테이블 사이즈 재가길 잘했더라는 마침 사

azero627.tistory.com

 

 

왠지 그렇게 만들어 놓은 거 같은 합리적 의심 @_@

 

 

 

 

 

 

 

여기서 좀 당황했는데,

 

서랍장을 접습니다. 네, 접어서 만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혹시 접다가 부러지면 어떡하지 라는 마음이 들었지만,

 

나름 튼튼하더이다!! (무게값을 함)

 

 

 

 

이렇게 고이 접다보면(?) 손쉽게 완성이 됩니다ㅎㅎ

 

 

바퀴가 양쪽에 있지만 막 굴러다니지 않아요. 

 

어디 한 군데 자리 잡아두면

 

힘줘서 밀지 않는 한 잘 서있습니다 : )

 

 

 

어렵지 않으니, 도전해보세요!

 

심심한 일상에 단비같은 재미랍니다 :-)

 

 


 

이런 글은 어때요?

 

2021/01/07 - [만들고 먹고 마시자/자유분방 레시피] - 당근라페? 당근샐러드! 맛있게 먹는 간단 레시피

 

당근라페? 당근샐러드! 맛있게 먹는 간단 레시피

혹시 당근라페, 라고 들어보셨나요? 라페는 강판에 간다는 뜻의 프랑스말이래요! 그러니까 잘게 썰은 당근이라는 의미의 당근샐러드입니다 : ) 만들어 먹어보니 살짝 절여지면 더 맛나서 만들어

azero627.tistory.com

2020/09/21 - [솔찍한 리-뷰] - 경기문화재단 아트딜리버리박스 아이랑 함께하기

 

경기문화재단 아트딜리버리박스 아이랑 함께하기

1차와 2차를 선착순으로 접수 받았던 완전 핫한 상자! 저는 2차접수에서 받아봤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의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 가 도착해서 열어보았어요 :^) 아크릴 물감 6종이

azero627.tistory.com

2020/07/27 - [나만궁금해? 생활의 꿀팁/알아두면 쓸데있는 정보] - 부케말리기 / 부케돔 / 네이버 스마트렌즈 꽃말검색

 

부케말리기 / 부케돔 / 네이버 스마트렌즈 꽃말검색

안녕하세요 :^) 오늘은 3개월 간의 대장정(?)을 마치는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 부케돔만들기! > 그러니까 세 달 전에 친한 친구의 부탁으로 부케를 받았어요 :^) 원래는 잘 살라는 의미로 부케

azero627.tistory.com

2020/06/22 - [만들고 먹고 마시자/좋은 습관 들이기 건강한 식단] - 케일사과주스 케일과 사과만 있으면 손쉽게 뚝딱

 

케일사과주스 케일과 사과만 있으면 손쉽게 뚝딱

동네 장에서 만난 반가운 케일 케일은 주스로 갈아 마시는 게 좋다고 해요. 해서 레시피를 찾아봤는데 잔뜩 나오는 건 (건강식하면 이언니) 이소라 레시피 바나나, 브로콜리, 키위, 코코넛워터...

azero62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