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궁금해? 생활의 꿀팁/알아두면 쓸데있는 정보

gs 편의점 택배 쇼핑백으로도 가능하더랍니다

by zerominnim 2020. 6. 15.
728x90
반응형

우선, 가장 중요한 정보!!

보내봤는데,

편의점 택배 이용시 쇼핑백으로 잘 갔습니다

대신 중요한 점은, 배송중 손상으로 안의 물건이 빼꼼하지 않을 정도로

테이프로 돌돌돌 감아주셔야해요!

공항에서 짐 돌돌 말듯이요..

 

저의 경우 가벼운 의류여서 가능했던 것 같구요.

손상이 갈 수 있을만한 물건이나 묵직한 것은 상자를 이용하시는 편이 좋겠죠?^_^

 

 

테이프로 밀봉. 이정도면 통조림인듯.
전 너무 급했어요. 집에 상자가 없어서 쇼핑백 둘둘말아 집 앞 편의점으로 가봅니다!!
도-착 ㅋ.ㅋ

 

 

여기서부터는 무인접수기 이용방법을

사진으로 착착 안내해드릴게요.

 

전 비회원 현장접수를 했구요

 

화면을 잘 보고 잘 읽고

시키는대로만 하면 됩니다 :^)

아시는 분은 패스패스- 

 

그치만 알고 있어야 할 중요정보가 있다구욧!

 

 

 

전 회원이 아니므로-

비회원 택배접수를 클릭해줍니다. 

 

 

안내사항 꼼꼼히 읽어보고 

접수계속 클릭!

 

 

바빠요 저는 비회원으로 진행할래요

바로접수 클릭

 

 

예약은 하지 않았으므로

현장접수를 클릭해줍시다

 

 

 

*가기 전에 알아야 할 주의사항*

(보내고 있는 와중에 알면 부들부들하기 딱좋음)

내품이 보이거나 종이쇼핑백 접수 불가

합포장

박스포장 안된 캐리어

내품이 보이는 투명비닐포장인 경우

 수거하지 않는다는 문구가 뜨네요.

여기서 살짝 뜨끔했지만..

예시사진에는 내용물이 다보이고

테이프로 밀봉하지 않았으므로 안되는 것!

 

 

 

상품종류를 선택해주고

 

 

물품가액을 입력해줍니다.

안에 들어있는 물건이 대략얼마치냐 이거에요.

혹시모를 배송사고 시 물품가액은 배상금액의 기준이 된다고 해요.

 

만원 단위로 입력할 수 있고, 100만원 초과 상품은 접수 불가해요.

50만원 이상 초과시에는 할증료 "2000원"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자 이제 배송정보를 등록해 줍니다.

주소를 차근 차근 써주면 되요.

예시도 있으니 보면서 밑에 키보드 사용해서 톡톡!

 

 

 

이제 안내대로 

저울에 물건을 올려줍니다.

측정이 끝날때까지 기다리기

 

 

 

상품을 내리라는 안내가 뜨면

확인 후 물건을 내리고 국내택배 클릭했어요.

 

 

이제 선불, 착불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접수내역에 올바르게 

기입됐는지 확인해주기.

 

 

그럼 이렇게 위쪽에서 운송장이 나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 이제부터가 중요!

그림에서처럼 왼쪽 부분은 스티커 떼어 상품에 부착해요.

그리고 오른쪽 부분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운송장인데,

꼭 이걸 들고 카운터로 가야해요.

 

선불인 경우는 당연히 가야하지만 착불은 왜 가요?

 

운송장 등록을 카운터에서 해주거든요, 결제는 하지 않지만 꼭!

오른쪽 부분 들고 카운터에 가서 보여드리기 잊지마세요.

 

 

 

요렇게 운송장을 착 붙여주고 기다려주면 됩니다 ^_^

 

카톡알림톡으로 운송장번호가 오고

접수물품이 수거 되었다고 연락이 옵니다. 

알림톡에서 배송조회도 가능합니다 :^)

 

저의 경우

일요일 저녁에 접수했고 월요일에 수거됐다고 화요일 낮에 알림이 떴네요

그리고 화요일 저녁에 배달완료 확인 했어요.

빠르고 편리해서 종종 이용하게 될 것 같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