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고 먹고 마시자/제가 한 번 먹어봤습니다

[익선동] 인사동이랑 익선동은 짝꿍! 르블란서/아트몬스터/라미스콘/보라색아이스크림(익선고로)

by zerominnim 2021. 7. 5.
728x90
반응형

 

 

비오는 주말, 익선동 나들이

계획 없이 다니는 게 재밌는 친구들과 함께한 오랫만의 여행!!


원래 계획은 부-싼이었으나, 장마의 영향으로 포기하고..

인사동에 호텔예약해서 호캉스를 하기로 했다

 



귀한 트리플룸 호텔후기는 여기 ▼

2021.07.04 - [가볼만한 곳들] - 3인호텔 나인트리프리미어 인사동 트리플룸 내돈내잠 이용후기!

 

3인호텔 나인트리프리미어 인사동 트리플룸 내돈내잠 이용후기!

장마가 시작되었어요~ 원래 예정대로라면 이른 여름휴가를 떠나기로했는데 갑자기 많은 비가 예보되는 바람에 호캉스로 노선 급변경! 이번에 다녀온 호텔은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

azero627.tistory.com

 

 

도착해서 주차는 안녕 인사동에 한 후, 익선동으로 슬슬 걸어갔다.



15분이면 충~분함! 인사동에서는 북촌, 익선동, 삼청동 거기서 거기여서 너무 좋다.

 


 

 

1. 르블란서

 

 

점심을 먹으러 도착한 곳은 "르블란서"


프랑스 가정식을 하는 곳이다.

 


익선동은 워낙에 사람이 북적북적 많은 곳이어서 어딜 가나 다 대기.


심지어 예약없이는 못 들어가는 곳도 있더라.

 

 


여기에 전화번호를 남겨두고 다른데 슬슬 구경하는데 전화가 왔다. 오예!

 

기다리는 거 싫어하니까 전화받고 바로 가기 ㅎㅎ

 

 

메뉴를 주문하고 가볍게 한 잔씩 해본다.


잔와인이랑 블랑. 잔와인은 따로 종류가 없고 레드 아니면 화이트.

당연히 맛은 그냥 그렇다 ㅎㅎ


블랑은 병을 가져와서 앞에서 오픈해주신다. 파란 병이 예뻤음!

 

 

이름 들으면 조건반사처럼 떠오르는 생쥐한마리. 라따뚜이!



토마토 소스에 가지, 호박, 파프리카가 들어있는데, 이게 참 맛있었다.


느끼할 수 있는 다른 메뉴들을 삭 잡아주는 맛. 새콤하니 깔끔한 맛이다.

 

 

요거는 항정살스테이크였는데, 요게 찐맛이다. 꼭 시켜드세요 제발~


잘 구워진 항정살 밑에 매쉬포테이토(핵맛완맛)가 있고,
간장베이스 같은 소스가 뿌려졌는데

묘하게 슈바인학센이 생각나면서 술술 먹힌다. 고기가 적어서 아쉬울 정도!!

 

 

그리고 새우찜, 아 메뉴이름이 뭐였을까..


홍합을 시킬까 새우를 시킬까하다가 선택했는데
완벽한 선택이었지모야.


잘 쪄져서 안에 생긴 국물도 너무 맛있고,,, 야채들이 양념이 낭낭히 배서 굿.

흠이라면 조개에서 살짝 씹히는 게 있었다.

함께 나온 감자칩도 넘나 맛있음!



세명이라서 좋은 점 중 하나는 여러 메뉴를 먹어볼 수 있다는 거 ㅋㅋㅋㅋㅋ

 


* 아트몬스터 가기전에 "기억사진관"에서 흑백사진찍었다! 스티커사진처럼 찍을 수 있는 기계도 있고, 요즘 유행하는 스튜디오처럼 찍을 수 있는 공간도 있다. 10분 촬영, 10분 셀렉! 기본 2인에 2만원이고 1인당 추가금 만원, 보정도 1인 5천원, 원본도 만원, ㅎㅎ 뭔가 선택할 때마다 추가금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스튜디오였음. 가볍게 생각하고 찍으러가기 좋음. 작정하고 갈 스튜디오는 아님! 우리의 계획인 무계획과 찰떡인 곳이라 지나가다 슥 들어가서 찍음. 그치만 그에 비해 가격은 사악하니 참고.

 

2. 아트몬스터

 

 

맥주러버 여기요! 어디 안갔어요! ㅋㅋㅋㅋ

비가 주륵주륵 내리기 시작했으나, 여길 안 가면 넘나 아쉬울거같다며 들어감.

 


입구가 가게 뒤쪽으로 있어서 삥 돌았어야 했는데


비맞으면서도 감. 수제맥주집이니까 가줘야지!

 


 

배부르니 안주는 기본 나초하나 (근데 이게 또 핵맛..ㅎ)


그리고 맥주는 각자 스타일대로 골라서 맛보기 시작했다.



나는 라거, 다른친구들은 밀맥주와 흑맥주를 선호하는지라 정말 다양하게 맛봤다 ㅋㅋ


 

 

나는 라거 종류 (흑맥빼고) 다 먹어봤는데, 청담동며느리랑 사워비어, 하나가 또 뭐더라



암튼 메뉴판에 보면 내가 좋아하는 맥주 찾아보는 표가 있으니 참고해서 고르기 좋다.


사이즈는 S,M,L이 있고 샘플러도 있다.

역시 수제맥주집!

 

 

요거 미국에서 유행한다는 사워비어인데,
스파클링 와인이 떠오르기도 하고.. 홍초맛이 생각날만큼 신맛이다.


친구들은 한 입 맛보고 내려놨는데, 난 또 맛있게 먹음 ㅋㅋㅋ

각자 입맛이 정말 다르다 ㅋㅋㅋㅋㅋㅋㅋ

 


 

3. 라미스콘

내놓은건 판매하는 거 아니구 장식용. 이부분이 썩 맘에 든다!

 

 

여기는 하..정말 집앞이면 좋겠다 싶은 곳.

no밀가루 빵이 가득한 곳이다.

 

와썹맨에 박준형이 왔다간 곳이라는데, 그냥 나에겐 노밀가루 천국..

 

 

 

글루텐프리... 밀가루 0% 하 천국 맞지요.

 

초코수플레와 생크림을 포장해서 호텔가서 먹었는데, 생크림 두통이랑 카카오닙스, 시럽을 따로 챙겨주신다.

 

수플레 위에 이것들을 잔뜩 얹어서 먹으면 뿅간다. 그냥 케이큰데?

 

옛날에 먹었던 케로로 초코빵이 떠오르는 맛 ㅋㅋㅋ 사실 그거보다 훨씬 고급진 맛이지만 

굳이 표현하자면 그렇다.

 

 

이거 자꾸만 먹고싶다...

 

 


 

4. 익선고로

 

 


요기는 인스타에서 안먹으면 밥오 라 그래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나가는 길에 시원한게 땡겨서 하나만 사먹어봤는데,

그냥 그렇다. 사진용임. 

 

하나를 다 못먹어서 가위바위보 졸라해서 한입씩 먹음 ㅎ.ㅎ

 

보라색 아이스크림으로 갬성샷이 필요하다면 해볼만한 소비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