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습관 들이기/건강한 식단

돌쇠네농산물 내돈내산 초당옥수수 보관법 / 찌지 않은 상태로 먹어봐야하는 이유!

by zerominnim 2021. 6. 30.
728x90
반응형


건강한 식단이라하면 또
제철 음식을 먹어줘야하지 않겠습니까


1년중 1-2달만 맛볼 수 있다는 초.당.옥.수.수!



제가 구매한 곳은 "돌쇠네 농산물"입니다.

(15CM 이상) 10개 14,750원이었어요. +무료배송


NON-GMO이고, 산지에서 바로 올라와요.
상품이 믿을만해보여서 바로 결제 슥슥.


의식의 흐름으로 눈 앞에 뜬 광고를 보고 구매..했지만
이것은 매우 합리적인 소비였다 라고 생각합니다 ㅎ_ㅎ



(그치만 얼마 전 한살림에서 주문해서 산 언니가 짱인듯.. 역시 주부)





가지런하게 10개가 차곡차곡 들어있어요.

수확해서 바로 올려보내준다더라구요.







상자를 열자마자 바로 껍질해체!!
껍질만 한상자네요 ㅋㅋㅋㅋㅋ

근데 또 제가 여기서 실수를 하죠(?)


보관하려면 껍질을 다 까지 말고 속껍질은 남겨두는 게 좋대요.

아무래도 수분이 덜 날아가니까요.


이렇게 또 한번 배웁니다 헛헛






아이예뻐라.


사실 요 탱글탱글 노란알맹이들이 보고싶어서

뒤도 안보고 껍질 깠어요.ㅋㅋㅋㅋㅋㅋ




사진 찍을 때만해도 반은 붙어있었네요.ㅋㅋㅋ
이리찍고 저리찍고

옥수수 수염도 말려서 차로 드시기도 한다는데
전 그런건 잘 모르겠슴다.

그냥 차는 사서 마실게요 ㅎ_ㅎ




참,
중간에 이 나간 친구가 좀 보이지만
농산물이니 그러려니-


그리고 상태가 대부분 괜찮았어요.

한두개가 끝이 좀 말라있었지만
심하지 않았어서 패스






그냥 마음이 좀 든든하고 그러네요~
곳간 찬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5CM이상으로 온다더니 정말루요. 만족만족

타 사이트에서 10CM짜리 팔길래, 그렇게 작은걸 판다구? 했는데

제 생각보다 큰 사이즈를 뜻하나봐요.




15CM짜리도 배송받아보니 엄청 크네요.

그 쪄서 파는 큰 토실토실 옥수수 사이즈 생각하심 될 거 같아요!








안그래도 집에 찰옥수수도 있었어서,
이 친구들을 보관하긴 해야는데


껍질을 다까버렸잖아요?

그래서 다시 속껍질 줍줍..
감싸줬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래도 되나 싶지만 뭐라도 해보려구요..




상태가 어떤지는 며칠뒤에 확인해볼게요.




아주 꽁꽁 싸맸어요. 마르지말라구 ㅋㅋ

일단 5일 안에 다 먹을 예정이어서

냉장고에 넣어줬어요.



더 오래 보관해야한다면 쪄서 냉동보관하는 게 좋다구 해요.

그치만 빠른 시일내에 소비하는 게 최고!




요건 판매 사이트에 있던 섭취방법 캡처해왔어요.







포장도 했으니 이제 맛볼차례~


일단 작년에 핫했던

초당옥수수 생으로 먹기를 도전해봤슴다





워낙 생으로 먹는 고구마나 밤을 안좋아해서

먹어 볼 생각도 안했는데,



왠걸요.







바로 이맛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일이야 뭐야..


그 뉴슈가 넣어서 삶으면 쭉쭉 빨아먹잖아요. 즙이 넘 맛나서

그 맛이 알맹이에서 가아아아득 나요..



채즙은 뭐 거의 사과 먹는 줄. 팡팡..




아침에 사과 대신 생옥수수 먹는대도 이해되는 맛.





그러고나서 반 개는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서 먹었는데요.

(☆초당 옥수수는 물에 삶지 말고 찌래요. 찜기에.
아니면 전자렌지나 에프 이용하기☆)



사실 그냥도 먹는거니까 렌지에는 3분만 돌렸어요.

뜨뜻한데 여전히 채즙 팡팡ㅋㅋㅋㅋㅋㅋ


이거네이거야🌽🌽






봉지에 넣어서 입구 안 닫고 렌지에 돌리면 간편해요!


푹 익힌 식감을 원하신다면 5분은 돌려야할거같아요.

상태봐서 2분 2분 1분 정도 나눠 돌리시길 추천.


팝콘 터지는 소리가 나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렌지 돌려서 따뜻해지니까 채도 높아진 초당이ㅋㅋㅋ


어떻게 먹어도 맛난 초당옥수수!



제철에 꼬옥 드셔보세요. 약쏘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