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고 먹고 마시자/요즘 커피 요즘 카페

고매커피 흑임자라떼/아이스라떼/티라미수라떼

by zerominnim 2020. 11. 9.
728x90
반응형



얼마전부터 궁금했던 '고매커피'에 다녀왔어요!

이케아 기흥점 근처 골목에 있는데 

네비에 치고 근처 다와가면 천천히 가면서 주위를 꼭 둘러보세요!

여기야? 하면서 멈추게 되는 곳이에요 ㅋㅋ

주차는 꽤 할만합니다! 가게 앞도 있고 옆쪽 공터로도 댈 수 있어요-

 

고매커피는 고매동에 있어서 고매커피인가봄니다*_*

 

 

 

 

 

한옥 분위기의 카페에요!

동네별로(?) 하나씩 있는 것 같은 고즈-넉한 느낌의 카페입니당

 

이날 날씨가 너무 좋아서 하늘이 정말 새파랗네요 @3@

 

 

 

 

햇살 가득가득한 입구~~

옆에는 알림판이 있어요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9시까지 영업하시네요-

반려동물은 실외만 가능, 10세 미만 아동은 못들어오는 노키즈존 입니다 

 

휴무는 인스타나 네이버를 통해 한다네요

 

 

 

 

 

실내, 실외로 앉을 곳이 많이 있어요.

날이 춥지 않은 날 바깥에 앉아 커피 한 잔 하는 것도 기다려지네요-

사람이 정말 많이 왔는데 자리가 얼마 없었다면 아마 

더 복잡하게 느껴졌을 텐데 .. 

실외 자리도 꽤 넓어서 괜찮더라구요

 

 

 

 

 

꽤나 중요한 화장실위치.. 들어가자마자 눈에띄어요 ㅋㅋㅋ

깔끔하고 나무냄새가 나서 기분이좋더라구요!

 

 

 

 

요즘 안그래도 한옥, 옛날 집 느낌 너무 좋아하는데

유리창으로 햇살이 쫙 들어오니 너무 따스해보이죠

 

옛날 느낌 나는 소품들과 유리창까지

갬성갬성 돋는 공간이에요

 

 

 

 

 

깔끔하게 공간구성을 너무 잘하셨다고 느낀게

생각보다 크지 않아보이는데

생각보다 크게 느껴져요.

앉을 자리도 많아서 꽤 많은 손님들이 들어오시더라구요~

 

 

 

 

친구랑 메뉴판을 보는데 ㅋㅋㅋ

둘이 갔는데 먹어보고 싶다. 괜찮겠다. 하는 메뉴만 6개 ㅋㅋㅋ

진정하고 하나씩 메뉴를 골라봅니다.

 

 

 

 

저는 카페가면 꼭 아이스라떼를 먹어봐요! 

커피 맛이 어떤지 궁금하기도 하고 워낙 라떼를 좋아해서

나름 맛집 잘 구별한다고 자부하거든요 ㅎㅎㅎㅎ

친구는 따뜻한 티라미수라떼를 주문했어요.

 

 

 

 

사실 솔직한 평으로는 라떼는 별로였어요 ㅠ_ㅠ 

사진으로도 보이시는지.. 위에 에스프레소가 넘 묽죠..

금방 나왔고 많이 덥지도 않은데 ㅜ_ㅜ 에스프레소 대신 꼭 아메리카노가 올라간 느낌...

맛도 보이는 것과 같은 맛(?)이었어요

 

티라미수라떼는 크리미한 맛이 많이나고 

달달한 거 땡길 때 딱일거 같더라구요- 완전 티라미수 였어욧 ㅎㅎ

 

 

 

 

그러고는 왜 한 잔이 더있냐규요?

ㅎㅎㅎㅎㅎㅎㅎ

여기 흑임자라떼(고매크림커피-only ice!)가

꼭 툇마루 흑임자라떼 같다며.. 그런 글들이 많길래

궁금해서 주문해봅니다 ㅋㅋㅋ

툇마루 흑임자라떼는 정말 너무 맛있어서 매일 생각나는데 강릉 너무 먼 것..

 

 

 

홀짝홀짝 먹어봤습니다 ㅎㅎ 

고매크림커피는 이때까지 먹어본 흑임자라떼 중에 가장 툇마루랑 비슷했어요!

올라간 흑임자크림이 가장 쯘득-해서 비슷했어요. 

근데 약간 제입엔 씁쓰름했구 역시나 에스프레소가 묽은 느낌. 

이라서 맛 본걸로 충분했습니다!

 


 

공간이 너무 예쁜 곳이라 평일 낮이나 주말 일찍 

한적할 때 한 번 더 방문해보고 싶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