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고 먹고 마시자/요즘 커피 요즘 카페

cafe & bakery 카페디안

by zerominnim 2020. 4.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

오늘은 낮부터 보슬보슬 비가 내렸죠. 이런 날은 실내에 앉아 따뜻한 음료 한잔 호로록하며 빗소리 듣기 너무 좋아요.

비 오는 모습을 바라보며 커피한잔 하기 괜찮았던 성남에 위치한 "카페디안" 이에요.

 

 

 

 

 

카페 디안

경기 성남시 수정구 설개로 21번길 18-1 (시흥동 32-1)

매일 AM 10:30 ~ PM 9:00

031 - 757 - 5977


 

 

 

소개에 의하면 2017, 2018, 2019 한국 로스팅 챔피언십에서 카페디안의 정민수 로스터가 최초로 연속 수상했다고 해요!

그나저나 현실적으로 카페가기 전에 꼭 확인 하는 것! 주차 공간이 꽤 넓어서 좋습니다 =) 

 

오늘의 tmi : 디안 이라는 이름의 카페가 2개 뜨더라구요. 하나는 평택쪽. 디안카페, 카페디안 이렇게 다른 거 같으니

주소잘보고 네비에 콕 찍어보아요 : )

 

 

 

 

넓은 공간이어서 햇살 좋은 날이면 야외에 사람이 많을 것 같네요 :^)

카페 입구 앞으로 버스가 한대 있어요. 이 안에서도 차를 드실 수 있구요. 

 

 

 

 

카페 건물 맞은 편에 있는 "디안뜰"은 허브농원 같죠? 안에는 버섯을 키우고 계셨습니다 ㅎㅎ

딱히 구경할 건 없어서 아쉬웠으나 이 안에서도 차를 마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보시다시피 야외에도 자리가 있고 테라스쪽도 있어서 원하는 자리에 앉아 편히 쉴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

 


 

 

 

 

카페 건물 안내인데요. 카페 1,2층 모두 손님들이 이용가능합니다.

가끔 세미나실로 사용하거나 커피 교육실로 사용하는 건가봐요. 2층에도 에스프레소 머신이 있더라구요-

 

 

 

 

요즘 빵 없으면 카페 안되잖아요 ? ㅎㅎ 

이 카페의 시그니처는 크로와상 인가 봅니다. 크로와상 참 좋아하는데 배가 불러서 하나만 시켰어요 (?)

 

 

 

 

요것도 요즘카페 트렌드 인가 봐요-

머신에 로고가 새겨져 있는 게 이젠 익숙해 보여요 : )

 

 

 

 

 

커피 원두가 2가지 있었어요. 주문 시에 물어보진 않으셨는데 나중에 먹다보니 꽃향이 진하게 나는 거 보니

이 날은 진달래 원두를 주셨나봐요.

 


 

 

카페디안 메뉴판

 


 

 

 

주문한 초코 크로와상과 아인슈페너 , 카페라떼 , 대추차 입니다.

크로와상은 정말 초코초코 리얼 초코초코에요. 위에 동글동글한 건 크런키 같이 바삭합니다.

친구 말로는 콘초 과자맛이 난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제가 주문한 아인슈페너에요. 따뜻하게 가능하다고 하셔서 주문해봤네요.

따뜻한 커피 위에 차가운 크림이 올라가 있는 음료에요.

따뜻할 때는 살짝 났는데 커피가 좀 식으니 꽃향이 훅 나더라구요. 신기한데 제 스타일은 아닙니다. 


 

 

 

이건 ㅋㅋㅋ 문제의 (?) 대추차

친구는 음료처럼 호로록 마시는 걸 상상했는데 생각보다 걸쭉한 진또배기 리얼 대추차가 나와서

슾..처럼 떠먹었습니다 ㅋㅋㅋㅋㅋ 배고플 때 먹으면 훨씬 맛있었겠죠?

코크로와상이랑 너무 안어울린다는 평이었습니다 ㅋㅋ 잠시 전통찻집 느낌을 느껴봤어요.


 

 

 

큰 창 너머로 보이는 바깥으로 비가 촉촉히 와요. 

해가 쨍한 날엔 바깥에 앉아 선선한 바람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